로그인 | 회원가입
텍스터 전자책? | ePub 강좌
디지털에 대한 새로운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파주시 도서관, 시(詩)요일 서비스 운영... "시는 소셜미디어 시대 가장 최적화된 문화"
[미래한국] 등록일 : 2018.10.23 08:54:25      조회수 : 94



오늘의 시·테마별 추천 시·시요일의 선택·시작 일기 등 무료 이용

바쁘게 살아가는 일상 속에서, 긴 도서는 아니여도 짧은 시 한줄로 여유를 느껴보면 어떨까.

파주시 도서관은 전국도서관 최초로 10월부터 ‘시요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시요일’은 시(詩) 전문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으로 총 3만5천 여 편의 시를 수록하고 있다.


파주시도서관 홈페이지 회원 계정으로 ‘시요일’에 로그인하면 풍성한 콘텐츠 큐레이션과 검색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매일 날씨와 계절, 절기 등에 맞는 좋은 시를 엄선해 배달(푸시)하는 ‘오늘의 시’ ▲감정 상태와 상황에 맞는 시를 추천하는 ‘테마별 추천 시’ ▲책·음악·영화·여행·반려동물 등 다양한 분야의 산문을 큐레이션 해주는 ‘시요일의 선택’ 등이다.

독자 참여 공간인 ‘시작(作)!일기_나도 시인’으로는 누구나 이 공간에서 시인이 될 수 있다.

자신의 시, 메모, 일기 등을 기록하고 시집을 만들 수도 있다. 또한 스크랩과 선물 기능, 실시간 ‘좋아요’, 댓글 같은 소셜 네트워크 기능도 제공하며 SNS를 통해 친구, 연인, 가족에게도 시를 선물할 수 있다.

앞으로 ‘시요일’은 현대시를 넘어 시조까지 보유 콘텐츠를 확대할 예정이다.
링크
http://www.future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1734
목록
ㆍ이름 : ㆍ암호 : ㆍ인증키 :      ←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