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텍스터 전자책? | ePub 강좌
디지털에 대한 새로운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4차 산업혁명시대 도서관의 '미래상'…'국도서관대회'열린다
[UPI뉴스] 등록일 : 2018.10.23 08:54:56      조회수 : 75



하이원 리조트에서 24일부터 3일간 개최
혁신과 융합의 시대, 도서관이 새 길을 열다

한국도서관협회(회장 이상복)는 24일부터 3일간 강원도 정선 하이원리조트에서 ‘제55회 전국도서관대회’(이하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의 도서관 사서들을 비롯한 도서관 관련 단체, 문헌정보학과 교수 및 학생, 전시 관계자 등 약 3천500명이 소통하며 즐기고, 의견을 나누는 도서관인들의 축제이다.


신기남 대통령 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 위원장,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최문수 강원도 도지사, 민병희 강원도교육청 교육감, 박주환 국립중앙도서관 관장, 허용범 국회도서관 관장, 허부열 법원도서관 관장, 미국도서관협회 관계자 등도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올해의 주제는 ‘혁신과 융합의 시대, 도서관이 새 길을 열다'이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도서관과 사서의 미래상을 알아보고 미래 변화에 대한 도서관의 대응전략을 모색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다.

이상복 회장은 “현재 제3차 도서관발전종합계획 수립 등에서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를 맞이해 도서관의 3요소인 ‘사람’, ‘공간’, ‘장서’에 초점을 맞춰 도서관 운영, 기관 간 협력, 서비스 방향, 공간, 서비스 제고를 위한 기술 도입, 사람 간 지역 간의 정보 불평등, 디지털 정보 불평등, 다양한 정보 불평등에 대한 대안 및 방향 등을 모색하고 있다”고 말했다.
링크
http://www.upinews.kr/news/newsview.php?ncode=1065610653736363
목록
ㆍ이름 : ㆍ암호 : ㆍ인증키 :      ←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