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 회원가입
텍스터 전자책? | ePub 강좌
디지털에 대한 새로운 뉴스정보를 제공합니다.

의왕시도서관 정책학습모임, 전국도서관 대회서 워크숍
[경기일보] 등록일 : 2018.10.31 10:33:46      조회수 : 57



의왕시도서관은 최근 강원도 하이원리조트에서 열린 제55회 전국도서관대회에 참가해 주요 발전사례를 발표했다.

최계동 의왕시 부시장을 비롯한 도서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대회는 ‘정책책임자가 본 공공도서관의 중요성’과 ‘의왕시도서관 변신 작당모의 추진경과’, ‘도서관 인식변화를 통한 공간 재구성 사례’, ‘의왕시 특성을 기반으로 한 지역협력 사례’ 등을 발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도서관 전문가와 공공도서관 직원이 함께 토론하며 정책을 발굴하고 실천하기 위해 구성된 의왕시 도서관 정책학습모임이 주도했다.

도서관 정책학습모임은 공공도서관이 ‘시민이 주인이 되는 공간’, ‘주민생활의 플랫폼’의 역할로 변화할 것을 목표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12차례의 학습모임과 전국 우수도서관을 벤치마킹하면서 직원들 스스로 도서관의 공간과 정보활동, 지역사회와의 협력 등 도서관 분야 전반에 대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의왕시 중앙도서관은 어린이 책 마루를 리모델링하고 전시공간은 분위기 있는 음악이 흐르도록 조성해 단순히 책만 읽는 공간에서 휴식과 문화가 있는 공간으로 바뀌고 있으며 올해 안에 디지털정보실과 문헌정보실 통합을 추진할 예정이다.
링크
http://www.kyeonggi.com/?mod=news&act=articleView&idxno=1535932
목록
ㆍ이름 : ㆍ암호 : ㆍ인증키 :      ← 숫자를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