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터의 서평단으로 선정되신 분만 작성해주세요.
텍스터 서평단이 아닌 경우 작성된 서평은 삭제됩니다.
서평리스트로 보기 책장리스트로 보기

파이썬이 보이는 그림책 (19687)
출판사 : 성안당/ 저자 : ANK Co., Ltd.
분야 : 컴퓨터/인터넷
서평단 모집기간 : 2018-08-21 ~ 2018-08-31
서평단 발표일 : 2018-09-03 /서평 마감일 : 2018-09-18
현재 서평단 지원자 : 모집 : 10명 / 가입 : 7명
서평단 당첨회원 (7명)
밝은세상, 나날이, 데자니, 구레이서, koreagameid, 네박사, 가시고기4,

파이썬 그 컴퓨터 언어와 친해져 가는 길
작성자: 나날이 등록일 : 2018.09.11 01:36:08      조회수 : 17

파이썬은 네들란드의 귀도 반 로섬이 개발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코드가 심플하고 알기 쉬우며 다른 언어(자바, C )와 비교하여 적은 양의 코드로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 파이썬에 입문하게 하는 책입니다. 간명하고 다른 언어보다 작은 양의 노력으로 동등한 내용의 프로그램 작성이 가능하니 아마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하리라 여겨집니다.

 

이 파이썬을 이 책은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전체 10개의 장으로 구분하여 순차적으로 항목을 만들어 전개해 나가고 있습니다. 먼저 기본프로그램부터 소개하며 파이썬 들어가기를 하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간단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보도록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 언어가 어떻게 작동되는가를 알 수 있도록 하고, 그 프로그램을 문자열 등을 사용해서 확장시켜 나가면서 프로그램이 더욱 구체화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갑니다. 처음 언어가 어떤 것인지를 알려주는 내용이 일러스트를 사용하여 쉽게 전달될 수 있도록 합니다. 감사하게 언어를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있습니다.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특히 용기를 줄 것이라 생각됩니다.

 

부분은 꼭 알아야 할 key point를 제시해 주고 그 다음 본문을 통해 설명을 해나갑니다. 그 설명을 실제로 연습을 해볼 수 있게 실습예제를 주고 실행 결과까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다음 예제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하며 스스로 프로그램 작성에 익숙해지도록, 언어에 애착이 가도록 만들어 줍니다. 이런 과정을 겪으면서 이 컴퓨터 언어가 활용되는 모든 분야를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그것을 구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만들어 갑니다. 상당히 간명하게, 시각적으로, 명료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해주는 책입니다.

 

3장까지는 연산과 관련하여 프로그래밍을 해나가는 방법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논리적인 연산이 이루어지도록 구성하고 있고, 리스트, 튜플, 딕셔너리, 집합 등의 용어들이 활용되어 데이터를 정리하는 활동을 보여줍니다. 4, 5장에서는 제어문 사용과 함수를 활용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ifforwhile문 등을 이용해 프로그램의 흐름을 바꾸는 방법을 이할 수 있도록 만들어 갑니다. 행복한 공부를 해나갈 수 있게 컴퓨터 언어를 모르는 사람들도 그렇게 이질적으로 느끼지 않을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간다는 점을 말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용어들과 컴퓨터 언어의 용어들을 접맥시켜, 비교적 용이하게 다루어나갈 수 있도록 표현하고 있습니다.

 

단지 많은 예제들이 있어 그 예제들을 통해서 지식을 숙련시키는 연습이 필요하고, 그 연습을 많이 해야 하는 과제는 있습니다. 그것은 새로운 것을 학습해 나가면서 누구나 거쳐야할 과정이고, 그런 노력은 당연한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단지 말하고 싶은 것은 그 연습에 이르기까지의 과정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말입니다. 쉽게 접해 나가면서 어렵게 여겨지는 컴퓨터 언어를 학습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 책, 새롭게 프로그래밍에 도전해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 권유해 보고 싶은 책입니다. 저도 물론 연습을 하고 숙련을 해나가 보려는 노력을 할 것이고요. 외국어를 배우는 것보다는 훨씬 용이한 학습이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6장에서는 문자열, 7장에서는 파일, 8장에서는 클래스와 오브젝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이들은 프로그램을 확장시켜 나갈 수 있는 컴퓨터 언어의 요소들입니다. 이들을 활용해 기본 형태에서 늘이고, 다듬고, 연결하고, 모으는 등의 일들을 해나가면서 프로그램이 스스로 계산을 해나가도록 합니다.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는데 요긴하게 사용되는 용어들이라 할 수가 있습니다. 각각의 언어들의 기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서술되어 있습니다.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9장에서는 보다 심도 있는 얘기를 하고 있습니다. 소재는 함수, 난수, 날짜, 데이터 등이 되고 있습니다. 이들이 활용되는 파일을 만들고 수정하는 구체적인 예시가 되어 있습니다. 또 웹 스크래핑에 대해 말하고 있습니다. 해당 웹 사이트의 이용 규약과 액서스 권한을 잘 따르면서 사용할 것을 권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이썬을 설치하는 순서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윈도우 환경에서 어떻게 설치할 수 있는가를 예시로 보여주고, 활용해 나가도록 하고 있습니다.

 

처음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들에게 권하고 싶은 언어입니다. 어떤 언어보다 간편하면서 쉽고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외국어를 학습하면서 그것을 자유자재로 활용하는 것은 쉽지 않듯이 이 언어를 사용한 프로그래밍도 많은 노력을 해야 합니다. 용어의 이해가 어려운 것이 아니라 그것을 활용하는 방법에 대한 지난한 연습이 따라야 자신의 것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이 언어는 다른 언어들보다는 편이성이 있고 실질적이라 생각됩니다.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에게도 권하고 싶습니다.

스크랩1
https://blog.naver.com/jeil532/221356465935
스크랩2
http://blog.yes24.com/document/10673384
스크랩3
스크랩4
스크랩5
스크랩6
스크랩7
스크랩8
스크랩9
목록 수정 답글 삭제
ㆍ이름 : ㆍ암호 : ㆍ인증키 :      ← 숫자를 입력하세요